스마트 오대리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집으로 가는 길 smart 오대리

대리운전 이용안내

1668-4881

대리운전 이용안내

대리운전요청방법

전화/ 웹/ 앱 을 통해 출발지와 도착지를 지정하시고 대리오더를 접수합니다. - 콜센터 1668-4881 로 전화하셔서 안내원의 안내에 따라 접수하시거나, - 빠른 대리운전 요청 페이지에서 가시는 곳의 대리비를 조회하시고 "오더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대리오더 접수가 완료되면 수 분 이내에 배정된 대리기사님으로부터 전화연락이 옵니다. 전화를 꼭 받아주세요.

대리비는 언제 어떻게 지불하나요?

"대리비"(대리요금)는 보통 운행종료 직후 사용자가 대리기사에게 직접 현금으로 지불합니다.

대리비 카드결제도 가능한가요?

카드결제도 가능합니다. 콜센터를 통한 전화발주 시에만 직접승인을 통한 카드결제가 가능함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콜센터: 1668-4881

대리기사가 추가요금을 요구하면 어떻게 하나요?

대리기사 배정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오대리의 콜센터/ 웹서버/ 앱 어플리케이션/ 은 사용자가 접수한 콜(오더)을 대리운전 연합의 중앙서버에 등록하고, 대리연합 중앙서버는 사용자 인접거리에서 대기중인 대리기사님들에게 콜을 노출합니다. 2. 콜을 확인한 기사님들 중에서 해당 콜(오더)의 조건에 동의한 대리기사님이 해당 콜을 터치하여 해당 콜(오더)의 기사배정이 완료됩니다. 따라서 대리비를 포함한 사용자 제시 운행조건은 사용자와 대리기사 당사자간에 합의된 약속으로 봅니다. 운행조건에 별다른 변경이 없는 한, 대리기사는 사용자에게 추가요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만약 실제 도착지가 제시하신 도착지로부터 0.5km 이상 벗어난 지역이거나 중간경유지가 있을 경우, 사전에 콜센터 상담원의 안내를 받으시거나, 해당 대리기사님과 사전에 합의를 하셔야 합니다. 가급적 출발 이전에 합의하시기를 권장하고, 합의되지 않은 오더 내용 임의변경으로 인한 분쟁은 오대리에서 중재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만약 이 외의 부당한 요구가 있다면 콜센터로 연락주세요. 해당 기사에게는 페널티가 부과되어 이후 콜 배정시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대리비는 어떻게 책정되나요?

"대리비"(대리요금)는 운행거리와 시간, 일기상황, 도보이동환경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대리비는 기본적으로 이동거리에 비례해서 책정되지만, 같은 이동거리일지라도 도착지로부터의 복귀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강우/ 강설/ 혹한 등 악천후시, 또는 콜(오더)이 집중되는 금요일, 연휴전야, 피크시간대(22시~01시) 에는 평일 평시간대의 요금으로는 대리기사 배정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대리비가 탄력적으로 적용된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사님 배정이 늦습니다.

요청하여 접수하신 대리운전 콜(오더)은 대리운전 연합 프로그램의 중앙서버에 등록되어서 출발지점 인근의 대리기사님들에게 노출되고, 대리기사님의 터치(클릭)으로 기사배정이 이루어집니다. 수도권의 대리기사님들은 거의 모두가 같은 대리기사 프로그램(로지,콜마너,아이콘,카카오대리 등)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대리운전 오더는 "1577-XXXX" 에 접수하셔도 "2588-XXXX" 에 접수하셔도, 모두 같은 대리운전 연합 중앙서버에 등록되고, 결국 똑같은 대리기사님들에게 노출됩니다. 만약 대리운전 오더를 접수한 후에 한참동안 기사님 배정이 안되고 있다면, 이용하신 대리운전업체가 좋지 않아서라기 보다는 접수하신 오더의 조건이 그다지 좋아보이지 않기 때문에 주변 대리기사님들이 선택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빠른 기사배정(기사배차)을 원하신다면 대리비(대리요금)를 한단계~두단계 상향해서 접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주변에 대리기사님이 한 명도 없는 상황이라도, 반경 3~5km 이내의 베테랑 대리기사님들은 적정한 대리비 오더에 대해서는 언제라도 택시/픽업차량 등으로 이동해서 찾아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대리기사 배정과 최초 통화연결

주변에 대리기사님들이 충분히 있고 책정된 대리비가 적정한 조건이라면, 대개 3~4분 이내에 대리기사 배정이 완료됩니다. 오대리의 오더 로그 집계를 보면, 대리기사님들은 콜 배정 완료후 평균 3~5분 경과된 후에 사용자에게 전화를 하고 있습니다. (출발지 위치 확인, 운행경로 확인, 도착지 정보 확인 등에 필요한 시간으로 보입니다.) 기사배정 후 최초 통화연결 까지가 서비스 플로우에서 가장 중요하고 취약한 시간이지만, 이 시간은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 만약, 오더접수 후 10분 이내에 대리기사님으로부터 연락이 오지 않는다면, 오더의 조건을 수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조건으로는 30분을 기다려도 결과가 달라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대부분의 콜센터에서는 이렇게 소화되지 않는 콜에 대해 콜백 전화를 드려서 오더 조건(대리비) 변경을 권유해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콜센터 인력의 한계가 순간적인 수요를 못 따르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 기사배정 지연시 오대리 서버에서 지연안내 문자가 자동발송됩니다. 오더 조건 변경이 필요한 경우, 해당 내용을 포함한 안내문자가 발송됩니다. - 오더 최초접수/ 수정접수 이후, 기사배정이 이루어지지 않고있는 상황이 30분 이상 방치되면 해당 오더는 자동소멸됩니다. 이 경우 오대리 서버는 사용자에게 문자메세지 알람을 자동 발송하고, 이후 사용자는 오더를 재등록하셔야만 대리기사를 배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는 어떻게 적립되나요?

마일리지는 운행완료된 대리오더에 대해 소정비율로 익영업일에 적립됩니다. App/ WEB/ 콜센터 접수오더 공통 - 현금결제시 10% - 카드결제시 5%~8% - 오더당 최대 적립금액 : 최대 5천원 (예: 현금 6만원 오더시 최대금액인 5천원 적립) - 마일리지 최대 적립금액 : 5만원 적립된 마일리지는 최소 1만5천원, 최대 5만원 범위 내에서 대리운전 오더발주시 사용하실 수 있으며, My 마일리지 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2년간이며, 만료일에 사전고지 없이 자동소멸될 수 있습니다. (특별적립 마일리지는 별도규정에 따라 유효기간이 정해집니다.)

대리운전중 사고발생시 보험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대리운전 운행중 발생하는 교통사고에 대한 처리는 배정된 대리기사님이 가입된 보험사의 대리운전자보험(KB손해보험,삼성손해보험,동부화재손해보험 등)에서 정한 범위 내에서 보상처리됩니다. 대인I 무제한, 자차 2천만원, 대물 총2억원(2018년 현재 KB손해보험 기준. 기사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대리기사 보험안내 참조) 오대리에서 운영하는 모든 웹사이트, 모바일앱, 콜센터(상담윈) 등을 통하여 발주되는 대리운전 오더는 오직 유효한 대리운전자보험에 가입된 대리기사에게만 노출됩니다. 따라서 무보험 기사가 배정되는 일은 발생할 수 없습니다.

택시(개인택시, 용달 포함 영업용 차량)도 대리운전이 되나요?

대한민국의 모든 대리운전자보험은 보험적용 운행대상 차종을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승용자동차, 16인 이하 승합자동차, 1톤 이하 화물자동차, 영업용 렌터카 중 승용자동차 및 16인승 이하 승합 자동차 위 차종에 해당하지 않는 모든 차량 및 영업용 차량(택시/개인택시/용달 등 황색번호)은 국내 대리운전자 보험으로 보험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대리운전자 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 차량 (1톤 초과 화물차, 16인승 초과 승합차, 영업용 차량, 특수차량) 을 부득이 대리운전 요청하시는 경우에는, 대리기사 배정과 운행은 가능하지만 차량 소유주의 자동차보험으로 보험처리 하셔야 합니다. 택시와 영업용 차량의 대리운전도 가능합니다만, 사고발생시 보험처리가 다르므로 이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간혹 영업용 차량(황색번호)의 대리운전자보험 적용 논란이 있습니다만, 약관 해석에 대한 개인의 의견일 뿐, 보험사의 공식 입장은 분명하게 알려진 바 없습니다.

렌터카 차량도 대리운전자 보험이 적용되나요?

렌터카 차량도 국내 대리운전자 보험으로 보험적용을 받습니다만, 알아두셔야 할 문제가 한가지 있습니다. 사고발생시 대리운전자 보험에는 보장 제한이 존재합니다. 특히 대인피해가 발생한 경우, 일정한도 내의 대인 배상금액은 차주가 가입한 보험회사가 부담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본부담금액 3백만원) 렌터카의 경우, 렌터카 업체가 차주에 해당되고, 차주 자동차보험은 보통 렌터카공제조합을 통해 관리됩니다. 따라서 사고처리를 담당하는 대리운전자보험 회사는 렌터카공제조합에 대인배상금 차주사 부담금액을 요구하게 됩니다. 이 때, 렌터카공제조합은 해당 부담금을 공제조합과 계약을 맺은 자동차보험사를 통해 지불해야 할 것으로 보이지만, 공제조합은 약관과 계약조건 등의 이유로, 보험사가 요구한 부담금을 선지급한 후 대리기사 개인에게 구상청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공제조합은 대리기사에게 구상권을 청구할 수 있다' 는 판결이 나온 바도 있습니다. 한 줄 정리: 렌터카에도 대리운전자 보험이 적용되지만, 인명피해 발생시 기본부담금(300만원)은 해당 대리기사 개인의 의무가 된다.

교통법규위반 범칙금 처리

대리운전 운행도중 무인단속장비 등을 통해 교통범칙 사실이 적발되면, "범칙금"고지서가 1~2주 이내에 차량 소재지로 발송됩니다. 법규상 "범칙금"은 차량운전자에게 부과되고, "과태료"는 차량소유주에게 부과되는데요. (예: 신호위반시 범칙금은 벌점15점+6만원, 과태로는 벌점 없이 7만원 :: 2016.12현재) 차주 또는 운전자 어느쪽에서든지, "범칙금" 또는 "과태료"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신호위반의 예를 들자면, 원칙적으로 차량 소유주는 벌점15점+범칙금6만원 을 납부하던지 벌점없이 과태료 7만원을 납부하던지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대리운전 중 발생된 신호위반 범칙금 고지라면, 실제 신호위반자는 차량소유주가 아니라 대리기사이기 때문에 대리기사가 벌점+범칙금 또는 과태료 를 납부해야 합니다. 사용자께서 범칙금 고지서를 수령하셨다면 먼저 콜센터로 연락하셔서, 범칙금 고지서상의 위반일시와 대리운전 운행시간이 일치하는지를 확인받으셔야 합니다. 위반사건 발생일시가 대리운전 운행시간중으로 확인되면 콜센터는 해당 기사에게 "과태료" 납부를 요청합니다. 분쟁이 발생할 수도 있는 문제라 자세히 설명드렸지만, 실제상황에서는 대리기사가 "과태료"를 사용자 계좌로 송금하는 것으로 간단히 마무리 짓습니다.

TOP
You drink, We drive.
오대리